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블랙의 사랑, 브래드 피트 주연의 90년대 영화

by 아이뽀끼 2022. 11. 5.

1. 조블랙의 사랑 줄거리

 성공한 사업가인 빌은 회사 합병에 대한 중요한 거래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빌에게는 2명의 아름다운 딸이 있었습니다. 빌은 둘째 딸인 수잔에게 번개가 치는듯한 기분이 드는 사람을 만나 연애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수잔은 우연히 커피숍에 갔다가 낯선 남자인 조블랙(브래드 피트)과 대화하며 번개가 치는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서로 이름을 묻지 않은 채 헤어졌습니다.

 빌은 65세 생일을 앞두고 지속해서 환청이 들렸습니다. 더 이상 환청을 무시할 수 없던 빌은 환청이 얘기하는 대로 갔다가 저승사자를 발견했습니다. 저승사자는 조블랙을 죽이고 그의 몸을 빌려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빌의 집에서 생활하는 대가로 죽기 전에 시간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수잔은 자기 집에 초대된 조블랙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저승사자로 영혼이 바뀌어버린 조블랙은 수잔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도 그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습니다.

 곧 죽을 것을 알고 있던 빌은 회사 합병하지 않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야심이 컸던 드류는 이사회를 조정해 빌을 해고하게 했습니다.
 빌은 수잔과 사랑에 빠진 조블랙에게 수잔을 멀리하라고 했습니다. 저승사자인 조블랙이 수잔의 곁에 함께할 수 없음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승사자인 조블랙과 수잔은 이미 서로 마음이 깊어진 상태였습니다. 수잔은 조블랙이 어딘가로 떠날 것을 느끼게 되었고, 자신도 함께 데려가 달라고 했습니다.

 빌의 기지로 이사회는 드류의 계략을 알게 되었고, 빌에 관한 오해를 풀었습니다. 빌은 다시 회사로 돌아가게 되었고, 주변을 정리한 빌은 마음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승사자인 조블랙에게 생일파티 후에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둘씩 자신만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생일파티 후에 저승사자인 조블랙은 빌을 데리고 저승으로 떠났습니다. 그리고 혼자 남겨질 수잔이 걱정됐던 저승사자는 수잔이 반했던 커피숍에서의 조블랙을 환생시켰습니다.

 수잔은 다시 돌아온 조블랙과 만났습니다. 수잔은 조블랙이 저승사자가 아닌 커피숍에서 만났던 조블랙으로 다시 바뀐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와 다시 사랑에 빠졌습니다.

 

 

2. 조블랙의 사랑을 보고 느낀점

 20년 전의 영화임에도 의상, 연기, 대사 그 어떤 것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오래전 영화인 줄 모르고 누군가 최근에 개봉한 영화라고 했다면 믿었을 것 같습니다.

 죽기 전 후회하지 않는 인생을 살았다는 빌은 정말 성공한 인생을 산 것 같습니다. 죽음의 앞에서 후회하지 않은 인생을 살았노라고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삶의 최선을 다했고,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결과로 돌아왔기에 미련 없이 삶을 정리했던 것 같습니다.

 죽음을 준비하는 사람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내가 언제 죽을지 모르다가 죽는 것이 좋은지, 언제 죽을지 알고 죽는 것이 좋은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죽음을 준비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기도 같습니다. 하지만 끝이 정해져 있다는 것은 너무 슬플 것 같습니다. 누구나 삶의 끝은 정해졌지만 정해지지 않다고 착각하면서 살아가기에 할 수 있는 행동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죽기 전까지 평소와 같은 삶을 살다가 죽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죽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기쁜 마음으로 그 사람의 죽음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죽음을 준비한다면 그 사람과 더 이상 함께할 수 없을 때 겪게 되는 슬픔이 조금은 작아질 수 있을까요? 모두가 흔히 하는 후회인 살아계실 때 잘할걸, 있을 때 잘할걸이라는 감정이 조금은 작아질 수 있을까요?

 

 이 영화 속의 조블랙이라는 인물은 굉장히 매력적인 인물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수잔이 2번이나 반하는 인물이니까 말입니다. 조블랙을 연기하는 브래드 피트 배우의 외형적인 매력이 영화에 개연성을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누구라도 브래드 피트와 같은 외형의 인물이 나와 대화까지 잘 통하는 것을 알게 된다면 반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영화 속의 수잔과 조블랙의 사랑이 영원하기를 바라봅니다.